기타자료

home 자료실 기타자료
2018. 6. 22. '제2회 공익인권분야 연구결과 발표회' 자료집
관리자
조회수3681
작성일18.06.25
  2018. 6. 22. '제2회 공익인권 분야 연구결과 보고서 발표회' 자료집

우리 회는 변호사의 공익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공익변호사 및 공익단체를 지원ㆍ양성하고자 산하에 프로보노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보노지원센터에서는 재작년에 이어 지난해 9월에도 우리 회 회원을 대상으로 ‘제2회 공익ㆍ인권분야 연구활동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하였고, 임자운 변호사, 류민희 변호사 외 4인, 김희경 변호사 외 2인, 전정환 변호사 외 4인(총 4팀)을 선정하여 연구비를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22일에는 '제2회 공익인권분야 연구결과 보고서 발표회'를 개최하여 회원 여러분과 위 연구의 결과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2회 공익•인권 분야 연구결과 보고서』는 ‘반도체 노동자의 업무상 질병 인정 사례 분석’, ‘트랜스젠더의 성별정정 절차개선을 위한 성별정정 경험조사’, ‘이웃분쟁 조정과 예방을 위한 주민자율조정기구 지원제도 연구’ 및 ‘청소년 인권교육 내실화를 위한 연구’를 담고 있어 향후 관련 사건에 및 공익활동에 참여하는 회원들에게 실무적으로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료집이 필요하신 회원께서는 위 PDF 파일을 다운로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